제품소개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Sykam S150 Series Ion Chromatography Syste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액체 시료 내 음이온 및 양이온 등의 이온을 분리 및 분석하는 시스템을 이온 크로마토그래피(IC; Ion Chromatography)라고 합니다.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PLC)의 구조에 기반한 이온 크로마토그래피는 현재 식품, 제약, 환경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절찬리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분석 장비 중 하나입니다.
Sykam GmbH의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Sykam S 150 및 S 150 Plus 시리즈는 40년간 축적된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장비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출시된 모듈형 이온 크로마토그래피입니다.
 
고전적인 화학 서프레서를 사용하는 Sykam S 150 시리즈, 물의 전기분해 반응을 이용하는 전기화학 서프레서를 장착한 Sykam S 150 Plus 두 시리즈는 여러분에게 범용적이고 뛰어난 성능의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분석량이 적거나 예산이 제한되는 소규모 연구소 및 랩실에서부터 식품, 제약, 환경 등 자동화 및 뛰어난 성능이 요구되는 분야까지 모두 대응해 합리적인 선택지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요구 사항과 예산에 맞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적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간단하지만 보편적으로 수행되는 무기물 음이온 및 양이온 분석은 물론이고 식수 내 소독부산물(Byproduct) 및 암모니아와 유기 아민류 분석 등 복잡한 이온 분석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더 나아가 유도체화 반응과 흡광도 검출을 요구하는 전이 금속 분석(Transition Metal Analysis), 6가 크롬 분석(Hexavalent Chromium)등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어플리케이션까지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온 교환 방식을 통한 분리가 이루어지는 이온 교환 크로마토그래피(Ion-Exchange Chromatography) 시스템을 위한 음이온 및 양이온 서프레서
이온 배제 방식을 통한 분리가 이루어지는 이온 배제 크로마토그래피(Ion-Exclusion Chromatography) 시스템을 위한 역방향 유기산 서프레서 등 다양한 서프레서 옵션을 제공합니다.
 
전도도 검출(CD; Conductivity Detection), 흡광도 검출(UV/Vis Abosrbance Detection) 등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검출기 옵션을 제공하며 더 나아가 전류법(Amperometry)에 기반한 전기화학 검출(Electrochemical Detetion)역시 구성 가능합니다.
궁극적으로,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에서 가장 까다롭지만 매력적이고 강력한 분석 시스템인 HPAEC-PAD(High Performance Anion Exchange Chromatography - Pulsed Amperometry Detction) 시스템 역시 구축할 수 있습니다.
 
Sykam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S 150 시리즈는 여러분에게 합리적이며 강력한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으로 최상의 분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hort History of Ion Suppression                                   
 
초창기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의 구조는 일반적인 HPLC 시스템과 동일한 구조를 가졌습니다.
음이온의 경우 해리도가 낮은 약산을 녹여 이동상을 사용했으며 양이온의 경우 염산 혹은 황산 등의 강산을 저농도로 사용해 이동상으로 사용했으며 컬럼에서 분리된 이온은 바로 전도도 검출기로 들어가 검출됐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직접 전도도 검출 방식(Direct Conductivity Detection)이라고 합니다.
 
양이온 분석의 경우 분리 이온으로 수소 이온을 사용해 비교적 뛰어난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지금까지도 양이온 분석법으로 직접 전도도 검출 방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니다.
이에 반해 음이온 분석의 경우 용리제로 사용된 약산이 형성하는 높은 베이스라인, 용리 이온과 분석 이온 간의 작은 전도도 차이로 인해 검출 감도가 떨어졌으며 분석 감도가 좋지 못해 크게 활용되지 못했습니다.
 
이후 재료 공학의 발전 등으로 '이온 서프레션' 기술이 등장하면서 부터 음이온 및 양이온 분석에는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이온 교환 컬럼 내에서 분석물 이온(Analyte ion) 분리에 사용된 용리 이온 역시 이온이기에 높은 전도도와 베이스라인을 형성하는데, 컬럼에서 분리된 후 이동상 내에서 선택적으로 이온을 제거하는 기술이 바로 '이온 서프레션'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분리 이온으로 탄산 이온(CO32-) 혹은 수산화 이온(OH-)를 이용한 뒤, 이동상에 수소 이온(H+)을 주입하면 이들은 각각 탄산(H2CO3)과 물(H2O)를 형성하게 되고 이들은 전기적 중성으로 전도도 검출기에서 검출되지 않습니다.
즉, 전도도 검출기에 들어가기 전에 이온 서프레션 과정을 거쳐 선택적으로 용리 이온을 제거하여 이동상 내 분석물 이온만 남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매우 획기적인 이온 서프레션 방식에는 다양한 방식이 존재합니다.
이들의 구분은 보통 이온 서프레션에 이용될 수소 이온(혹은 수산화 이온)의 공급 방식인데, 고전적인 화학 서프레션 방식은 황산 혹은 인산 등의 강산을 준비하여 실시간으로 사용해 수소 이온을 사용했으며 이러한 방식의 서프레서를 화학 서프레서 혹은 컬럼 서프레서라고 합니다.
화학 서프레서의 장점은 뛰어난 서프레서 내구도와 비교적 높은 유기용매 저항성이 있지만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재생 용액을 교체하거나 서프레서 재생 과정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재생 용액 공급을 위한 추가적인 펌프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기 화학 서프레서(Electro-Chemical Suppressor) 혹은 자기 재생 서프레서(Self-Regenerating Suppressor)는 이러한 화학 서프레서의 단점을 개선한 서프레서입니다.
물을 전기분해 하면 전극의 재질과 극성에 따라  H+ 혹은 OH- 이온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이러한 물의 전기분해 반응을 실시간으로 진행해 이동상 내에 서프레션 이온을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획기적인 것은 이동상의 98 %는 물이라는 것을 이용해 검출기를 지난 이동상을 폐액으로 보내는 게 아닌 다시한 번 서프레서에서 활용하는 것인데, 이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어떠한 외부 재생 용액을 공급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자기 재생 서프레서(Self-Regenerating Suppressor)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서프레서는 재생 용액 교체가 필요 없으며 서프레션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이동상 선택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기 용매 저항성이 비교적 낮고 막 형태의 구조 때문에 물리적 강도가 떨어져 내구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Sykam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S 150 및 S 150 Plus 시리즈는 여러분에게 두 가지 종류의 서프레서 선택지를 모두 제공합니다. 
Sykam S 150 시리즈는 고전적인 화학 서프레서를 사용하며 S 150 Plus 시리즈는 전기 화학 서프레서를 사용합니다. 두 시스템 모두 유기산 분석을 위한 역방향 유기산 서프레서 옵션 역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