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분석 연구소

특수 아미노산 분석 의뢰

현재 대한민국에서 정형화된 아미노산 분석 외에 국가에서 지정하는 특수 아미노산 분석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8종의 가수분해물, 35종의 생리물질 등 대표적인 아미노산 분석을 제외한다면 다른 아미노산을 분석하는 방법이 없는 상태입니다.
표준품에 포함되지 않는 아미노산의 분석은 운이 좋다면 표준 아미노산과 겹치지 않게 분리되지만
대부분의 경우 표준 아미노산과 Retention Time이 겹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렇기에 개별적으로 해당 아미노산을 위한 분석법 개발은 필수입니다.
1-, 3-Methyl Histidine, Iso-Desmocine, desmocine, GABA in Hydrolisate 등 분석 수요가 있지만 표준 아미노산에는 포함되지 않는 아미노산들
혹은 사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물질 등 다양한 물질이 다양한 이유로 개별적인 분석법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저희 (주)아주과학은 이러한 분석법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특수 아미노산 분석의 예시입니다.

녹차 추출물 관련

녹차의 품종, 수확 시기 및 발효 정도에 따라서 녹차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아미노산 분석 의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맞춰 여러 분석법과 시료 전처리 과정을 개발했습니다

녹차 추출물 분석 결과

이소데스모신 분석

이소데스모신(isodesmosine)은 엘라스틴에서 발견되는 라이신 유도체입니다.

최근 화장품 제품에서 각광받는 물질이지만, 한국에서는 정형화된 이소데스모신 분석법이 없었고, 이에 정형화된 이소데스모신 분석법을 의뢰받은 저희 아주과학은 일본에서 개발된 이소데스모신 분석법 및 시료 전처리 과정을 현재 한국에서 사용중인 아미노산 분석기와 컬럼에 맞게 재조정 했습니다.

태반 분석

자하거라고도 불리는 태반은 고가의 화장품에서 단골로 사용되는 재료였습니다. 하지만 태반의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오류사항이 있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현재 태반에 적용가능한 분석법을 개발해낸 상태입니다.

아미노산 분석에서 주로 분석되는 물질들

가수분해물의 경우 18종, 생리물질 분석의 경우에는 28종(56종) 아미노산을 제외한 기타 아미노산, 혹은 위 아미노산들 중 특별이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싶은 물질들이 있을 경우 저희 아주과학으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